유튜브 영상 요약

쿠팡의 내부 키워드 순위 공개 및 활용 방법

톡톡아저씨 2024. 12. 20. 1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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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영상은 쿠팡에서 유출된 돈 되는 키워드를 활용하여 초보 셀러들이 손쉽게 소싱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영상에서는 최강 신기능을 통해 키워드를 찾는 법과 예상 매출을 계산하는 법을 설명합니다. 특히, 리뷰가 적고 조회수가 높은 상품을 찾아 이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전략을 제시합니다. 초보 셀러들도 간단한 방법으로 판매 실력을 키우고 성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중요한 콘텐츠입니다. 쿠팡의 새로운 기능을 활용하여 이제는 누구나 쉽게 키워드를 찾아 월 100만 원 이상의 수익을 벌 수 있음을 강조합니다.
핵심 용어
  • 쿠팡: 쿠팡은 한국의 대표적인 전자상거래 플랫폼이다. 여기서 사람들이 다양한 상품을 사고 팔며, 최근에 많은 사람들이 쿠팡에서 판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1. 🚀 쿠팡의 내부 키워드 순위 공개 및 활용 방법

  • 쿠팡의 내부 상품 순위 자료가 처음으로 공개되어 초보 셀러들도 접근할 수 있게 되었다.
  • 해당 기능을 통해 인기 상품 검색 버튼으로 간단하게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다.
  • 각 카테고리의 탑 10 키워드를 통해 잘 팔리는 상품을 분석할 수 있다.
  • 키워드 경쟁 강도가 낮고 페이지 조회수가 높은 상품을 찾아내는 것이 효과적인 전략이다.
  • 리뷰가 적으면서 상단에 위치한 상품은 초보자가 수익을 내기 쉬운 트렌드 키워드로 분류된다.

 

2. 🚀 쿠팡의 키워드를 활용한 매출 예측

  • 제품의 리뷰가 19개이고 페이지 조회수가 11,776인 상품의 월 예상 매출이 2,700만 원으로 계산되었다.
  • 상품의 썸네일이 중국 사진으로, 단순히 번역만으로도 월 매출이 2,700만 원에 달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 예상되는 순수익 마진율에 따라 270만 원에서 500만 원 이상으로 증가할 수 있다.
  • 분석된 키워드는 3.5점 정도의 품질로, 이러한 정보를 1분 만에 찾을 수 있는 방법이 공개되었음을 강조하고 있다.
  •  소싱법은 억대 셀러들만 알고 있었던 정보로, 이제 초보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활용이 필요하다.

 

3. 💰 돈 되는 키워드와 쉬운 소싱 방법

  • 특정 키워드, 예를 들어 미니 물기 제거기를 통해 월 순수익 140만 원을 기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필요로 하는 수익을 확보할 수 있다.
  • 썸네일 상세 페이지를 개선하면 판매가를 15,000원으로 설정해도 불티나게 팔리며, 이는 시간당 200만 원까지의 순수익으로 이어질 수 있다.
  • 제품 상세 정보는 1688에서 번역한 것으로, 이를 활용하여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다. 따라서, 서로 다른 시각으로 접근해야 한다.
  • 경쟁사의 상품 조회수를 통해 월 매출을 예측할 수 있으며, 조회수가 많고 리뷰가 적은 상품을 우선으로 고려해야 성공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 리뷰 수와 경쟁 강도에 대한 이해가필요하며, 경쟁자가 많을수록 판매가 어려워지므로 이를 면밀히 분석해야 한다.
3.1. 미니 물기 제거기 키워드의 수익성 분석
  • 복사 붙여넣기만으로 월 100만 원을 벌 수 있는 방법이 소개되었다.
  • '미니 물기 제거기'는 조회수가 높고 예상 매출이 월 900만 원에 달하는 키워드로 확인되었다.
  • 예상 영업 이익률 15%를 가정했을 때, 이 제품으로 월 순수익 140만 원을 올릴 수 있다고 분석되었다.
  • 현재 판매되고 있는 썸네일과 상세 페이지는 중국 재료의 단순 번역으로 구성되어 있어 품질이 낮지만, 여전히 수익을 올리고 있다.
  • 한국인이 직접 조금 더 개선된 정보나 포인트를 추가한다면 더 높은 판매 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주장되었다.
3.2. 고수익을 위한 가격 전략
  • 1688에서 사진을 복사하여 판매하는 중국인 셀러가 월 100만 원을 벌고 있으며, 이를 통해 조금만 노력을 더하면 월순수 200만 원도 가능하다고 주장한다.
  • 셀러는 밀대걸레로 월 200만 원을 벌기 위한 전략으로 썸네일과 상 페이지를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 중국인 가격보다 더 비싼 15,000원에 판매하면서 고가 전략을 취할 것이다.
  • 저렴한 판매가에 대한 걱정 없이, 원 15,000원에 판매해도 제품이 잘 팔린다고 강조한다.
3.3. ️ 썸네일 제작 및 제품 소싱 방법
  • 썸네일은 알리프라이스에서 이미지를 검색하여 만들 수 있으며, AI 지우개를 통해 불필요한 텍스트를 제거한 후, 원하는 글자를 추가함으로써 보다 깔끔하게 디자인할 수 있다.
  • 미니 밀대와 같은 제품은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높은 마진을 얻고 월 수익을 200만 원에서 300만 원까지 올릴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
  • 신기능을 활용하면 경쟁사보다 차별화된 썸네일을 만들 수 있으며, 이 과정을 통해 수익성을 높일 수 있음이 강조되었다.
  • 제공된 키워드를 활용하여 손쉽게 소싱이 가능하고, 이를 따라함으로써 초보 셀러도 이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제시되었다.
  • 이 신기능은 현재 사용가능하지만 곧 삭제될 수 있으므로, 필요할 경우 신속하게 적용해야 한다. 또한, 이 버튼이 나타나지 않는 계정도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3.4. 키워드 발굴과 조회수 분석 전략
  • 첫 번째 단계는 수요가 높은 키워드를 발굴하는 것이며, 이를 통해 경쟁사 상품의 조회수를 파악할 수 있다.
  • 왕초보는 조회수 최소 3천 회 이상의 키워드를 추천하며, 중수를 위한 키워드는 1만 회 이상의 조회수 기준이다.
  • 초보 대표님들은 대규모 키워드를 피하고, 세부 분류 키워드에 집중해야 하며, 이를 통해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 예를 들어, 리뷰가 19개인 상품이 월 매출 300만 원을 기록할 수 있으며, 리뷰가 적어도 조회수가 높은 키워드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 성공적인 소싱을 위해서는 경쟁 강도를 고려해야 하며, 이는 리뷰 수로 판단할 수 있다.
3.5. 경쟁 강도 분석을 통한 키워드 선정 방법
  • 쿠팡에서 로켓 크로스를 활용할 때, 경쟁사 리뷰 수가 500개 이상이면 경쟁 강도가 높은 것으로 간주된다.
  • 리뷰 수가 100개 이하인 키워드가 가장 이상적이며, 경쟁사 리뷰가 적을수록 상품 판매가 더 수월하게 된다.
  • 경쟁 강도의 또 다른 기준은 같은 상품 수를 확인하는 것이며, 비슷한 상품이 많은 키워드는 적합하지 않다.
  • 양념통 정리함과 같은 차별화된 키워드가 포함된 상품은 판매가 쉬운 편이다.
  • 따라서, 특정 키워드와 상품 선정은 전략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검색량이 높은 키워드에 무작정 진입하지 않아야 한다.
3.6. 판매 실력과 전략의 중요성
  • 대표님들 상품 등록 시 항상 전략을 가지고 임해야 한다.
  • 많은 셀러들은 오픈마켓과 쿠팡에서 상위 노출 싸움과 가격 경쟁에만 집중하고 있다.
  • 이러한 접근은 실력이 부족한 셀러의 특징으로 간주된다.
  • 판매 실력은 대표님들이 더 비싸게 팔 수 있는 능력을 의미한다.
  • 이와 관련하여 판매 실력을 갖추고 판매 전략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될 것이다.

4. 📈 판매 전략 수립을 위한 키워드 분석

  • 판매 전략의 첫 번째 단계는 키워드의 본질을 파악하는 것으로, 많은 고수 상품을 분석해야 한다.
  • 특히 특정 키워드에 대한 분석을 위해 관련된 상품의 썸네일, 상품명, 옵션명, 상세 페이지를 열 번씩 확인해야 한다.
  • 셀러의 역할은 단순한 물건의 유통이 아닌, 제품을 포장하고 세일즈하는 것이며, 이를 통해 더 높은 가격에 판매할 수 있다.
  • 고객의 리뷰를 분석하여 고객이 선호하는 특징을 이해해야 하며, 수세미 거치대의 경우 확대된 폭과 물 빠짐 기능이 중요하다는 점이 강조된다.
  • 총 다섯 가지의 키워드 분석 포인트를 토대로 상품을 개선하고 썸네일을 기획하면 높은 판매 성과를 달성할 수 있다.
4.1. 판매 전략 수립을 위한 키워드 파악
  • 판매 전략의 첫 번째 단계는 키워드의 본질을 파악하는 것이다.
  • 키워드 본질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해당 분야의 고수 상품을 많이 살펴봐야 한다.
  • 예를 들어, '수세미 거치대' 키워드를 분석할 경우, 탑의 고수 상품을 열 번씩 관찰해야 한다.
  • 셀러는 단순히 물건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제품을 포장하고, 효과적으로 세일즈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 적절한 포장과 세일즈로 인해 가격을 높게 책정할 수 있으며, 가격 경쟁에서 벗어날 수 있다.
4.2. 수세미 거치대 판매 분석 포인트
  • 수세미 거치대 판매를 위한 주요 분석 포인트는 총 세 가지이다.
  • 첫 번째로, 상품 사진에서 행주 거리의 활용이 중요하며, 이는 좋은 키워드로 작용할 수 있다.
  • 두 번째, 누끼 컷을 활용한 상품 사진이 잘 팔리는 경향을 보이며, 제품의 복잡한 요소를 잘 표현할 수 있다.
  • 세 번째, 제품 소재가 올스텐일 경우 판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 고객 리뷰를 통해 분석한 두 가지 기능은 폭이 넓고 끝부분이 길며, 물 빠짐 기능이 있어야 고객들에게 긍정적으로 작용한다.
4.3. 판매 전략과 썸네일 기획
  • 썸네일 판매 전략의 중요한 요소로, 사용 장면을 촬영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 쌀 세척 볼과 같은 키워드는 실제 사용 장면(쌀 씻는 장면)을 보여주면 잘 팔린다.
  • 양배추 칼의 경우, 양배추를 써는 장면을 썸네일로 사용하면 경쟁사보다 우위를 점할 수 있다.
  • 많은 초보 셀러들이 판매 실력 부족으로 월 매출이 5천만 원 이하인 경우가 많으나, 판매는 어렵지 않다는 것을 강조한다.
  • 적절한 썸네일과 연출 컷을 통해 월 매출 2천만 원에서 4천, 5천만 원 이상을 달성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
4.4. 쿠팡에서의 성공적인 키워드 소싱 전략
  • 키워드 '창문 틈새 막이'를 통해 24년 12월 9일 기준으로 2만 회 조회수를 기록하며 3천만 원의 매출을 올린 사례가 있다.
  • 이 제품으로부터 월순 수익은 460만 원이며, 이와 같은 키워드는 쉬운 방법으로 찾을 수 있다.
  • 제품 사진은 5장만으로도 충분하며, 키워드와 연출 컷을 활용한 썸네일 작성이 중요하다고 강조된다.
  • 이 영상에서는 최강 소싱 법과 함께 고수익을 위한 판매 실력에 대한 팁도 다루어졌으나, 판매 실력 자체는 주제가 아니라는 점을 언급한다.
  • 앤더슨은 키워드 분석 및 판매 전략 수립을 포함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는 다른 강의에서 쉽게 찾기 힘든 내용이라고 주장한다.
4.5. 쿠팡 키워드를 활용한 판매 전략
  • 키워드 분석이 필요하며, 물건 판매를 위한 전략을 세워야 한다.
  • 현재 12월은 수수료 문제로 많은 셀러가 부정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어, 기회가 될 수 있다.
  • 고생하는 만큼 결과가 중요하므로, 주 80~90시간 일하는 모습이 강조된다.
  • 앞으로의 영상과 라이브 세션을 통해 신기능 사용법을 실시간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 2025년까지 월매출 3억을 목표로 하여 큰 성과를 이루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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